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예전엔 맥북을 사용해 외장 모니터 등과 함께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사용하면서 느끼는 추가적인 구매 비용(외장 모니터, 허브 등)과 연결성에서 많은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맥북을 처분하고 조립PC 사이트를 알아보던 중 니즈컴이란 사이트를 알게 됐습니다.

니즈컴은 믿을만한 커뮤니티인 퀘이사존의 공식 후원업체이며, 이 커뮤니티에서도 신뢰성이 높았습니다.

 

제가 원하는 사양은 램은 높으며 상대적으로 CPU랑 그래픽카드는 보통으로 하고, 발열 및 소음을 효과적으로 잡아줄 수 있는 세팅이었습니다.

저는 충분한 검색을 통해 개별적으로 맞췄던 것이라 호환성에 문제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잘 모르고 견적 신청을 할 경우에는 호환성에 문제가 있으면 연락 온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검색을 통해 아래와 같은 만족스러운 사양을 찾게 됐습니다.

이렇게 온라인 견적을 맞출 수 있고, 실시간으로 가격이 변동됩니다.

 

그리고 구매하면서 퀵을 신청했는데, 월요일 아침에 주문해서 오후 4시쯤에 도착했습니다.

충분히 큰 규모의 업체라서 그런지, 인력과 부품 재고 등이 충분한 상황인 거 같아 좋았습니다.

 

또한 구매 과정 전, 후에 궁금한 내용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상담도 가능합니다.

형식적인 대충대충 상담이 아닌, 친절하게 잘 상담해주십니다^^

카카오톡 니즈컴 플러스친구
니즈컴이 강조하고 있는 온라인 견적 구매 혜택입니다.
부품 박스 안에는 보증서, 전원선 등의 필요한 물품들이 있으며 또한, 충분한 에어캡으로 내부 손상 등의 걱정이 사라집니다. 

또한 저의 경우에는 그래픽카드는 2019년 12월에 생산된 제품으로 왔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모든 제품들의 생산일이 최근 것이라 더더욱 안심하게 됐습니다.

 

이렇게 부품 간의 호환 문제 등도 전혀 없었으며, 니즈컴에서 구매하길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윈도우 설치 및 업데이트 후 드라이버들도 문제 없이 설치됐습니다.

 


 

 

니즈컴의 장점

1. 조립 PC 업체 중에서는 규모가 큰 편이라 인력, 부품 재고 관리 차원에서 우수합니다. 그래서 원하는 대로 조립하기도 쉽고 빨리 제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2. 퀘이사존이라는 하드웨어 커뮤니티에서도 신뢰도가 높은 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걱정할 수 있는 부분(옛날 부품 재사용 등)에 대해서는 걱정 안 해도 됩니다.

3.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궁금한 내용에 대해 물어볼 수 있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경우>, 조립 PC에 대해 잘 모르고 실수한 부분을 공유합니다. 

혹시라도 구매예정이신 분들은 이 부분에 대해 확인하고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대부분의 메인보드에는 블루투스 기능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동글이라는 제품을 추가 구매해야 합니다. 동글이 구매 전에는, 블루투스 마우스 등의 연결이 안 될 수 있습니다.

2. 본체, 쿨러 등의 LED 불빛은 끌 수 있는 제품이 있고 없는 제품이 있습니다. 저의 경우엔 불빛이 쌔지 않아 크게 문제는 안되지만 밤에 영상 시청시 조금 신경 쓰이긴 합니다. LED에 민감한 분이라면 미리 켜고 끌 수 있는지 확인하고 구매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